보안을 위해서 우리는 때로
여러가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외워야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계정마다 다른 비번을 설정하는 것은 보안상으로 더 안전하겠지만
나중에는 스스로도 까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ㅋㅋㅋㅋ

알집이라는 압축프로그램 사용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압축을 할 때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번을 까먹었다면
어떻게 할까요? 오늘은 그걸 풀어볼 수 있는 유틸을 하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알집 비밀번호 풀기 포스팅을 시작해볼까요?



제가 미리 임시로 이미지파일 하나를
압축을 해서 암호를 걸어놓아보았습니다. 비번을 미리 알려드리자면
(9638) 입니다. 근데 이걸 까먹었다고 가정하고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죠 ㅋㅋ
일단 이걸 풀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죠? 아래에 첨부한 파일을 컴퓨터에 받아주세요.


바이러스검사 다 한거니까 안심하시구요
alzippr 이라는 제목은 알집 패쓰워드 리커버의 약자입니다.
암호를 되돌린다는 그런 의미겠네요 ㅋㅋㅋ



압축을 풀어주시면 몇 몇의 파일들이
생성되는데 그 중 (setup) 아이콘을 찾아서
실행시켜줍니다.




알집 비밀번호 풀기위한 유틸 설치과정은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없으므로 처음 시작 부분과 끝 부분 정도만
이미지로 올리겠습니다. Next 버튼을 눌러서 계속 넘기면 됩니다 ㅋㅋ



여러가지 설정들을 마치고
최종적으로 인스톨 준비 화면이 나오면 넥스트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해주세요. Finish 버튼으로 인스톨 작업을 끝내줍니다 ㅎㅎ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고 메인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Browse...) 버튼을 눌러서 해제하고자 하는
압축파일을 불러옵니다.



파일명이 올라갔으면 위에 표시한
우측 박스를 살펴보세요. 자신이 설정한 비번이 어떤 형태로 되어있는지
기억하고 있다면 풀기가 더 수월합니다. 예를 들어서 숫자로만 만들었다고 하면
All Digits(0 - 9) 이 부분에만 체크하셔서 스타트를 하면 더 빠른 시간에 풀수 있는
원리입니다 ㅋㅋㅋ



제가 아까 말씀드렸던
(9638) 암호를 풀어냈습니다. 숫자로만 만들었더니
대략 2~3초만에 해결하더군요 ㅋㅋ 저도 하면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암호를 까먹어서 기억이 안나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알집 비밀번호 풀기에 성공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