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을 모두 사용해봤습니다.
근데 다른 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면 방식이 약간 달라서
적응하는데 좀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ㅋㅋ 제 주변 사람들이 가장 의아해하는 것이
뒤로가기 버튼이 없다는 것이죠 ㅎㅎ 저도 첨에는 이게 불편했는데 적응이 되고 나면
오히려 뒤로가기 버튼이 있는 게 불편해지는 시기도 오곤 합니다.

또한 아이폰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어디 멀리라도 놀러갈 때에는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아이폰 먹통 현상이 발생하면, 화면을 터치해도 반응이 없고
그렇다고 배터리를 뺐다가 껼 수도 없는 상황이 와서 상당히 난감한 상태가 되곤 합니다.



오늘은 이 문제점에 대하여
해결해볼 수 있는 몇 가지 방안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무작정 as센터로 달라가지 마시고 일단 여러가지 시도를 해본 후
그래도 해결이 안될 경우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ㅋ



애플에서는 그들도 이런 문제에 대한 방안을 몇 가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먹통 증상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요
요약하자면 전원버튼 및 홈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고, 그냥 화면 자체가
멈춰있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ㅎㅎㅎ



만약 홈버튼은 작동을 하고 있다면 현재 자신이 켜놓은
애플리케이션들을 모두 종료해주세요. 홈단추를 두번 눌러서
실행중인 앱들이 뜨면 앱을 위로 쓸어넘겨서 모두 종료해줍니다.
근데 보통 이런 정도는 미리 시도해볼 겁니다 ㅋㅋㅋ 문제는 홈버튼도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거겠죠??



폰 자체를 꺼버리는 시도는 해보셨나요?
상단에 있는 전원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밀어서 전원끄기)와 같은
글자가 나올겁니다. 전원을 꺼주시고 다시 아까와 껐던 과정과 동일한 과정으로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그래도 먹통이다 하실 때에는 아이폰을 재설정하는 방법을 시도해봅시다.



홈버튼과 전원단추를 동시에 누르고 있으세요.
아마 10초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위처럼 사과 로고가 나올 때까지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 방법이 제가 아는 마지막 방법입니다 ㅋㅋㅋㅋ
여기까지 했을 때 다들 해결되시길 바랄게요.



그래도 반응이 없다고 하시면
정말로 서비스센터에 맡겨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근데 웬만해서는 아이폰 먹통 현상은 자주 발생하지 않을겁니다.
제가 여러가지 폰을 사용해본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폰 자체가 타사의 것보다는 더 안정적인 것은
사실이더군요 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