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3사 정보유출 이후에 KT통신사였나요?
아무튼 요즘은 개인정보가 너무 떠도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스팸전화나 문자가 걸려오는 빈도도 많이 늘어난 듯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근에는 아예 모르는전화면 받지도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근데 혹시라도 중요한 전화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받았다가
낚이는 경우가 꽤 있을겁니다 ㅋㅋㅋ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팁을 작성할까 하는데요
두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스드콜 :
http://www.missed-call.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처음보는 번호도 미리 검색해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베이스 상에 있는 정보여야만
가능하겠지만 상당히 많은 번호정보들이 저장되어 있는 듯해서 스팸 전화번호는 대부분
미리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시범삼아 검색해볼까요?
스팸 번호로 알려진 것 중 하나를 써넣어봤습니다.
하이픈은 굳이 쓰지 않아도 검색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빨간 돋보기를 눌러서 이 번호에 대하여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스팸일 가능성이 높게 나왔네요.
40% 정도의 사람들이 보이스피싱으로 분류했다고 합니다.
은행관련 사칭 사기문자 번호인가보네요 ㅋㅋ 주간 133회, 월간 약 400회 정도 검색되는
아주 자주 등장하는 번호인가봅니다 ㅋㅋㅋ



그리고 화면을 좀 내려보시면
기본정보 외에도 사람들이 달아놓은 댓글들이 있습니다.
오늘이 4월 13일인데 불과 이틀 전에도 누군가가 댓글을 달아주었네요.
아무튼 저 번호로 오면 받으면 안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위해
두번째로 알려드릴 곳은 thecall 이라는 곳인데 솔직히 처음에 알려드린 곳보다는
조금은 부실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ㅋㅋㅋ



더콜 :
http://www.thecall.co.kr



여기는 아예 처음부터 여러가지 번호들이
주루룩 나열되어 있네요. 번호와 함께 간단한 정보들이
나와있습니다. 아무튼 저도 아무 번호 하나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검색 툴이 있습니다.
하이픈 없이 번호를 연속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목록에 있는 것들 중에 아무거나 하나 번호를
써넣어보았는데요...



상당히 심플하게 정보가 나오네요 ㅋㅋ
인터넷가입 사진파일이라고 하는데 저것만 봐서는
무슨 뜻인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 지금 막 생각나는 스팸번호는 없는데
아무튼 다른 것도 검색해보시면 제대로 정보가 나오는 것들도 있을겁니다 ㅋㅋㅋ



항상보면 특정 사람들때문에 선량한 사람들이
피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면 흡연자들 때문에 옆에 있던 비흡연자가
담배연기를 먹어야 한다든가, 스팸 블로거들 때문에 포털사이트의 강화된 필터링에 걸려서
선량한 블로거들이 저품질로 나가떨어진다든가 하는 것들입니다. 근데 세상 사는게 원래 그렇다고
한다면 그냥 받아들이는 것이 스스로한테도 좋을겁니다 ㅋㅋㅋ  아무튼 잡소리도 조금 했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으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