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에는 세금에 대한 개념을 잘 몰랐지만
점점 나이가 먹으면서 정말 내야할 것들도 많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ㅋㅋ
자신에게 수입이 생기거나 소유물을 지니게 되었을 때 거의 대부분은 세금을
내야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복권에 당첨되었을 때는 물론이고 자동차를 구매할 때,
그리고 집을 살 때에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주택 취등록세 계산기를 활용하여
지방세 납부세액을 계산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금 관련해서는 Wetax 사이트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위택스 : http://www.wetax.go.kr



제가 이전에도 다른 세금관련 해서
이 곳을 소개드린 적이 있는것 같은데 아무튼 꽤 쓸만한 곳입니다 ㅋㅋ
메인페이지에서 상단 카테고리를 보시면 (지방세정보) 탭이 있습니다.
거기로 들어가주세요.



저도 세금에 대해 아주 자세히는 모르지만
지방세에도 상당히 많은 종류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지방세 미리계산해보기) 로 들어가서 취득세(부동산)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계산기 툴이 나오죠? ㅎㅎ
여기서 취등록원인 및 일자, 매매가, 거래유형에 대하여
입력해주시고 (세액미리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정해서 계산을 해볼게요 ㅋㅋㅋㅋㅋ



갑자기 저도 빨리 집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ㅋㅋ
일단 보통 농지는 아니겠죠? 농지외로 선택하고 일자는 그냥 오늘로 설정했습니다.
시세는 잘 모르겠지만 8천만원이라고 가정하고 거래유형은 85제곱미터 이하주택으로
지정하여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에 취득세 감면여부와 가산세,
부정신고사유 등에 대하여 입력할 사항이 있으면 해주시고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취득세 정보가 위처럼 나왔는데요 납부기한에서부터 시작하여
취득세율, 지방교육세, 세액합계액 등이 자세히 나와있네요 ㅎㅎ



그리고 아래쪽을 보시면 도움말이 있는데
계산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저는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ㅋㅋ



주택 취등록세 계산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거의 매일같이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방문자수는 제자리걸음인 느낌이네요 ㅋㅋ
그래도 꾸준히 좋은 정보를 발행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겠죠?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