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전에도 새주소 관련해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오늘은 반대로 새 주소를
옛날주소로 바꿔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올해부터 정식적으로 사용하기로
발표된 도로명주소때문에 말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이 좋다는 분들도 있겠지만
오히려 더 불편하다는 사람들도 있고, 예전방식을 더 선호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네요.
사람들마다 성격이 다르고 의견이 다른거니까 어쩔 수 없는 거겠죠 ㅋㅋㅋ

도로명주소 안내 시스템을 활용하면
도로명주소를 지번주소로 변환을 편리하게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많이들 이용하시니까 그 경로를 통해서 들어가는 방식으로 알려드릴게요 ㅎㅎ



네이버에 위처럼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사이트가 안내될 겁니다. 위 링크를 통해서
새 페이지를 열어주세요.



이 사이트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도 한번
자세히 소개드린 적이 있을겁니다. 주소전환 및 도입배경, 주소정보 연계,
고객마당 등 관련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소검색 기능이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도로명주소를 지번주소로 변환하기 위해서
몇가지 경우를 보여드릴게요. 일단 건물명으로 검색해보는 팁입니다.
도곡동에 있는 강남세브란스 병원을 검색해보니 도로명주소가 나오고 그 옆에는
옛날방식의 지번주소가 나오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146-92 번지군요 ㅎㅎ



이번에는 새주소로 직접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궁화로 141을 쳐봤는데요, 결과가 96개나 나오는군요 ㅋㅋ
더 정확히 입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과가 많이 나오더라도
위처럼 지번주소가 항상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이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포털사이트에서 다이렉트로 검색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에 오동도로 61-11 이라는 새주소를 쳐보면 작은 글씨로
지번주소도 함께 표시해줍니다.



다음에서 검색을 해보더라도
지번주소는 여전히 표시를 해줍니다. 도로명주소를 지번주소로 변환 방법
크게 어렵지 않죠? 많은 분들이 새 주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겁니다.
지폐 신권이 나오고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 구권에 대한 생각이 가물가물한 것처럼 말이죠 ㅋㅋ
오늘은 화요일이네요. 남은 한 주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