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브라우저를 이용하든 속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정보는 동일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하도
정보가 많다보니 내가 어느 곳을 방문하였는지 기억도 제대로 안 날겁니다 ㅋㅋㅋ

근데 만약에 정말로 내가 원하는 정보가 있는 곳이었는데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그 창을 닫아버렸고, 다시 들어가려고 하는데
도저히 기억이 안난다면 정말 답답한 심정일 거에요 ㅎㅎ 근데 인터넷 방문기록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열어보았던 페이지들을 확인할 수 있기에 기억이 나지 않았던
페이지를 다시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예로 들어서
자신이 방문했던 웹사이트 기록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익플로 설명을 드릴게요 ㅋㅋ



인터넷 창을 열어주시구요 창의 상단 우측에 있는
별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건 즐겨찾기의 기능도 있지만
인터넷 방문기록보기 기능도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보니 즐겨찾기 및 피드, 그리고
열어본페이지 목록 메뉴가 나왔습니다. 눌러보시면
날짜별로 방문페이지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3주전까지의 기록들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정말로 많은 곳들을 방문했더군요 ㅋㅋ 하긴 3주일이면 거의 한달의 시간이니까
제가 매일같이 컴퓨터를 켜고 웹서핑 하는 것을 감안하면 많은 기록이 되어있긴
하겠네요 ㅋㅋㅋ 근데 오늘안에 찾아야 할 사이트라면 기간을 오늘로 제한해두고 찾으시면
검색량이 적어서 찾으시는데 더 수월할 겁니다.

그럼 이번에는 크롬을 활용해봅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 분들도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물론 익플 사용량에는 비교가 안되겠지만요 ㅋㅋㅋ
참고로 전 세계적으로는 익플보다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인터넷 방문기록보기 기능을 켜기 위한 위치는
익플과 유사합니다. 다만 별모양이 아닌 그 오른쪽에 있는 목록형 아이콘을
눌러야 합니다.



아이콘을 눌러보니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죠?
중간에서 약간 밑에부분을 보시면 (방문 기록) 이라고 있습니다.
단축키로는 Ctrl+H 를 누르면 되는군요. 아무튼 들어가보세요 ㅎㅎㅎ



크롬같은 경우는 별도로 날짜선택 없이
오늘날짜 기준으로 최신순 나열로 보여주더군요.
사이트 주소를 모자이크 처리 하긴 했지만 녹색이 거의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역시 네이버의 힘은 저도 어쩔 수 없게 만드네요.



그리고 페이지를 계속 내려보시면
(다음) 버튼이 있습니다. 더 과거의 기록을 보기 위하여
저 버튼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보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는데요,
이 외의 브라우저들도 기록을 열어보는 방법은 거의 유사할 겁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