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요즘은 크롬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죠? 이 두가지는 서로 장단점이 있어서
어떤 브라우저가 더 좋다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ㅋㅋㅋ 근데 이번시간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사용해보신분들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양하고 유용한 앱이나 유틸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인터넷을 하는데 꽤 도움이 많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유틸에 대해
글을 작성하려 하는데요 이것도 역시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합니다. 그럼 글 작성을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ㅎㅎㅎ



일단 브라우저를 실행시켜주시구요
창의 상단 우측을 보시면 즐겨찾기 별모양 오른쪽에
목록형 모양으로 생긴 사각형의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인데요, 클릭해서 목록을 열어봅니다. 그리고 하단 부분에 있는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ㅎㅎㅎ



크롬의 익스텐션스 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방문기록 아래쪽 목록에 (확장 프로그램) 으로 들어가주세요.
우측을 보시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 나오는데요
맨 하단 부분에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chrome 웹 스토어가 새로운 페이지로 나올겁니다.
직접 찾으셔도 되지만 검색을 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겠죠?
검색창에 (allow right click) 이라고 입력고 검색해보세요 ㅎㅎㅎ



몇 가지 앱들과 확장 프로그램이 나올겁니다.
키워드를 정확히 입력했으니 우리가 찾고자 하는 유틸이
맨 위에 나오겠죠? 위에 자주색 박스로 표시해두었습니다 ㅎㅎㅎ



플러스 무료 버튼을 누르면
자그마한 창이 하나 나옵니다. 엑세스 권한을 물어보는데요
(추가) 를 눌러주세요 ㅎㅎㅎ



그리고 다시 아까 보았던
확장 프로그램 창으로 가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위처럼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유틸리티 항목이 제대로 추가되었으면
정상적으로 추가가 된 겁니다 ㅋㅋㅋ



이제 어느 페이지에서든지
오른쪽 마우스를 사용해보세요. 아마 허용되지 않았던 곳에서도
자유롭게 우클릭이 가능할 겁니다. 다만 악용하지는 말아주세요 ㅋㅋㅋ
오늘은 불금이군요.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