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것들은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어려운 것들도 있겠지만
아주 기본적이면서도 우리가 많이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들도 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인터넷옵션 홈페이지 설정 옵션에 대한 기본적인 몇가지 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크롬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기회 되는대로 또 하나의 글을 작성해볼게요 ㅋㅋ
일단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주어야 겠죠?



창의 우측 상단 부분을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자그마한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서 하위 메뉴를 열어보시면 (인터넷 옵션)이 보일겁니다.
위처럼 표시를 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여기에서 일반 탭의 (홈 페이지) 부분에 대해서만
알아볼게요 ㅎㅎ 위 사진에서는 현재 daum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설명을 잘 읽어보시면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 말은 곧
홈페이지를 두개 이상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한 줄에 하나씩
각각 다른 주소를 입력해놓고 적용 후 설정을 완료해보겠습니다.
그리고나서 익플 창을 열면 위처럼 내가 입력해놓은 주소들이 한꺼번에 열리게 됩니다.
매일같이 컴퓨터로 동일한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여 작업하시는 분들에게는 용이하겠죠?



그리고 이번에는 인터넷옵션 홈페이지 설정에서 
(현재 페이지) 옆에 있는 (기본값 사용) 에 대한 설명입니다. 익플 자체가 마이크로소프트꺼라서
주소도 그와 관련된 페이지로 되어있네요. 이걸 적용하고 인터넷 창을 다시 열어보면
위처럼 MSN 페이지가 열립니다.



마지막으로 (새 탭 사용) 부분은 다시말해서
그냥 빈 페이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목록을 보시고 원하는 페이지로 곧바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ㅋㅋ



그리고 변경사항을 적용시키려면
(적용)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버튼을 눌러서
변형된 옵션들을 저장해주어야 한다는 것 아시죠?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