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나 슬라이드 폰과 같이 2g 폰을 사용했던 시절만 하더라도
컴퓨터와 핸드폰의 구분이 명확했었는데,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으로 인해
이제 단순한 전화기의 기능을 뛰어넘어 손 안의 작은 컴퓨터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을만큼
기술이 발전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변화를 감히 혁명이라고 언급하고 싶네요 ㅋㅋ

어쨌든 요즘은 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의 범위가
훨씬 더 다양해졌습니다. 음악이나 동영상은 물론이고 인터넷 서핑도 가능하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각종 게임이나 앱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인터넷뱅킹으로만 사용하던 것이 지금은 스마트폰뱅킹이라는 서비스가 나와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은행들 중에서 농협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농협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팁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url 주소를 알고있다면 직접 들어가셔도 되고, 아니면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바로가기 링크가 나올겁니다. 최근 세월호 참사때문에 국민들이 슬퍼하고 있는데
농협뱅크 메인 페이지에도 유감과 애도의 메시지를 올려두었네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이승과 저승의 구분없이 수많은 분들이 슬픔에 빠져있는데요, 아무튼 단 한 사람이라도 더
구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야기가 잠시 옆으로 셌는데요
아무튼 메인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눌러주세요.



새롭게 열리는 페이지에서 우측을 보시면
스마트폰 인증서 발급 아래쪽에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가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세요.



다시 새로 열리는 페이지에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이 아주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는 직접 보시고 시도해보세요. 제 블로그에서는
생략하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