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한창 싸이월드가 유행할 때
좀만 더 발전을 시켰더라면 현재의 페이스북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도 있었을텐데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는 싸이월드랑 네이트가 통합이 되어서 관리되는 것 같은데 몇 몇 분들은
자신의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네이트에서 변경이 안되는 현상을 겪는 것 같습니다.

다른 이유에서는 모르겠고
보통 네이트온 때문에 발생하곤 하는 것 같네요 ㅋㅋ
그럼 이번시간에는 "네이트 시작페이지 변경이 안되요"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ㅎㅎㅎ



일단 네이트온을 실행시켜주세요.
오늘은,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 것을 제외하고
네톤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만 설명을 드릴게요 ㅋㅋ



한때는 또 nate on 버전업글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만을 호소하기도 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저는 카톡 말고는 다른 메신저는 거의 이용을 안하는 편이라서 ㅎㅋㅋ
아무튼 창을 열었으면 상단부분의 메뉴에서 (환경설정)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탭에서 웹브라우저 설정 항목을 확인합니다.
작은 버튼으로 (시작페이지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이런 거는 보통 찾기 어렵도록 잘 안보이게 해놓는 경우가 많죠 ㅋㅋㅋ



두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시작페이지 보호하기, 두번째팁 시작페이지 설정 이렇게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에 대하여 체크를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 시작페이지 변경이 안되요에 대한
문제점이 여기에 있었던 것이죠 ㅋㅋㅋㅋ



그러면 이제 다시 인터넷 창을 열어서
시작페이지를 설정해봅시다. 익플의 상단 우측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써넣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저장해주세요.
이제 이전처럼 페이지 변경이 안되는 현상이 없어졌을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