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몇명일까요? 세계적으로는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의 사용률이 높지만
한국에서는 익플의 사용량이 월등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chrome 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간혹 있을겁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아도 explorer 에 대한 팁들이
더 많이 나와있는 것도 사실인데요 오늘은 크롬 첫화면설정과 관련하여 기본적인 팁 하나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ㅎㅎ

크롬 기본페이지 설정을 위하여 우선 브라우저를 열어주세요.
참고로 크롬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창을 열어주시면 상단 오른쪽 부분에
목록형으로 되어있는 세줄짜리 자그마한 그림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여러가지 환경설정이 가능한데요, 하위메뉴를 보시면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들어가주세요 ㅎㅎ



로그인, 디자인, 검색, 사용자 등 몇 몇 메뉴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시작 그룹) 탭을 보시면 세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맨 밑에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라고 쓰여있는 부분 오른쪽에
(페이지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크롬 첫화면설정을 daum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네이버로 지정해놓을 것 같네요 ㅋㅋ
사실 저도 네이버를 많이 사용하긴 합니다. 뭔가 서비스가 좋다는 느낌보다는
그냥 습관성인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구글이나 다음도 덩치를 좀 키워서 3~4개 정도의 회사들이
서로 경쟁구도로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경쟁을 해야 발전이 있으니까요 ㅎㅎ



좀전에 보셨던 것처럼 한줄만 입력해도 되지만
크롬 기본페이지 설정을 굳이 딱 한개로 정해두지 않고
여러 페이지를 입력해두어도 상관없어요. 그렇게 설정해놓으면
페이지를 처음 열 때 한번에 그만큼에 다 열리는 겁니다. 그럼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설정을 다 마쳤는데 다른 크롬 창이 열려있으면 곧바로 적용이 안되므로
현재 작업중인 chrome 페이지들을 모두 닫아주신 후 다시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가요? 제가 입력한 네가지 주소가
동시에 열렸습니다.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이
익스플로러와 다소 차이가 있긴 하지만 크게 어렵지않으시죠?
지금 바로 크롬 첫화면설정 바꾸기에 도전해보세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