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틸리티 하나 알려들게요 ㅎ
복잡한 것은 아니구요, 알람이나 타이머, 스톱워치 등을 설정해볼 수 있는
간단한 시계 유틸인데요 용량이 작고 간편한 것에 비해서는 꽤 실용성이 있을겁니다 ㅋㅋㅋ
일단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야 겠죠?

두가지 정도로 알려드릴건데요
먼저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많이들 받으실텐데 사실 네이버가 제작한 것들보다는
다른 회사에서 만든 것을 퍼온 것들이 더 많습니다 ㅎㅎ



TTclock 제작사 사이트 접속 : http://www.horstmuc.de/wrem.htm



위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왼쪽에 여러가지
유틸들에 대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제가 표시도 해두었지만
(TTclock) 라고 쓰여있는 스탑워치 프로그램이 보이시죠? 눌러보세요 ㅎㅎ



그럼 해당 프로그램 설명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설명을 보실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고
우측 상단에 보시면 82Kb 짜리 용량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압축파일 형태로 저장이 될 겁니다 ㅎㅎ



그래도 네이버가 좋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검색창에 해당 유틸 이름을 검색했을 때 소개되는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다운받아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압축형태로 되어있을 경우
그걸 해제하면 여러가지 파일들이 나오는데요
그중 위 사진처럼 시계 모양의 아이콘이 실행 아이콘입니다.



크게 세가지 기능이 있어요.
알람 먼저 설명드리면 말 그대로 설정해놓은 시간이 되면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시계 셋팅은 하단 부분에 있는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해당 부분에 커서를 올려서 화살표 방향키로 조종하시든지 숫자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다음은 타이머입니다.
이것역시 설정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시계를 설정해주시고 맨 하단에 있는 (Start/Stop)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탑워치 프로그램 기능인데요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1초씩 흐릅니다.
멈추고 싶을 때 스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ㅋㅋㅋ
정말 간단하죠? 많은 분들에게 인기있는 유틸인 것 같네요.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