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고싶을때
여러분들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시나요? 저는 유투브를 많이 사용합니다.
외국 서비스이긴 하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한 다른 여러 나라 사람들도 많이들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2005년에 서비스를 처음 시작했다고 하는데 몇 년 전에
구글이 인수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그런데 동영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를 겪어보신 적 있나요?
오늘은 유튜브 재생이 안될때 해결해볼 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하여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0% 해결된다고 장담은 못드리지만 그래도 시도해볼 수 있는
것들이 있어요 ㅋㅋ



이것이 바로 문제의 화면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여러번 겪어보셨던 분들도
있을겁니다 ㅋㅋ 이번 시간에는 세가지 정도를 알아볼텐데요....
첫번째 방법은 일단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호환성 설정이 되는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 한해서 말씀드릴게요.



인터넷창을 열고 F12키를 누르면
개발자 도구가 열릴겁니다. 그 창의 상단쯤에 보시면 (브라우저 모드)가 있을거에요.
거기서 모드를 IE9로 변경해보세요. 그리고나서 다시 유튜브 영상을 열어보시고
재생시켜보세요 ㅎㅎ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브라우저 자체를 바꾸는겁니다. 만약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포털 아무 사이트나 들어가셔서 크롬을 검색해서 설치해보세요. 브라우저가 바뀌면
유투브 오류 문제도 해결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저도 그 원리를 모르겠지만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컴퓨터에 사운드드라이버가 올바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모니터 상의
맨 하단 우측 부분 스피커가 음소가가 되어있다면 풀어주세요. 그리고 이어폰을 꽂아줍니다.
그런 다음 동영상 재생을 다시 시도해보세요 ㅋㅋ

유튜브 재생이 안될때 해볼 수 있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부디 오류발생이 멈추고
제대로 재생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