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구도 많고
교통도 복잡한 곳이 바로 서울입니다. 한 나라의 수도이기도 하고
사람도 많다보니 자연스레 건물도 많아지고 상권도 발전하고 편의시설이라든지
대중교통 수단도 다양하게 서비스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현상일 겁니다 ㅎㅎ



근데 차가 많이 막히는 지역인 만큼
택시를 타게되면 요금도 많이 나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ㅋㅋㅋ
굳이 서울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택시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목적지까지의 비용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네이버 길찾기 택시비 조회를 해보면 실시간 교통상황에 따라
얼마 정도가 나오는지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일단 지도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지도 또는 길찾기 등으로 검색해보시면
바로가기 링크가 나올겁니다. 빠른길찾기를 이용하여 곧바로 검색해보실 수도 있어요 ㅎㅎ
네이버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바로 이런 편리함 때문일 겁니다.



들어가보시면 지도와 관련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길찾기에서부터 버스와 지하철같은 대중교통 정보,
그리고 테마지도 등 여러가지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길찾기를 통해
택시비를 계산해볼까요?



제가 랜덤으로 한번 상황설정을 해볼게요 ㅋㅋ
먼저 출발 지역을 선택합니다. 주소나 건물 등을 검색해서
지도에 출력되는 위치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여의도에 있는 63빌딩을
출발지로 설정해보겠습니다 ㅎ



그리고 도착지를 설정해주세요.
좀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목적지를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강남 삼성동에 있는 코엑스를 타깃으로 잡았습니다. 위치지정 후
(도착) 버튼을 눌러서 네이버 길찾기 택시비 조회를 시도해봅시다.



그러면 자동으로 경로를 탐색합니다.
검색창 밑부분을 보시면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 등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자동차) 부분을 선택한 다음 추천되는 경로를 확인해보세요.
걸리는 시간과 거리, 그리고 주유비와 택시비가 나옵니다. 물론 완전히 정확할 수는 없겠지만
대략적으로 이정도는 나겠다 하고 예상은 가능할 겁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