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가 너무 바쁘다보면
자신이 계획했던 것들이나 해야할 것들을 깜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ㅎ
특히 요즘은 컴퓨터로 일을 많이 하는데 알람시계 프로그램이라도 하나 설치해놓고
사용하시면 나름 도움이 많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오늘 소개할 유틸은 바로
free alarm clock 이라는 이름을 갖는 유틸인데요. 다운 방법에서부터 설치, 그리고
활용법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합니다.



제작사 페이지 : http://freealarmclocksoftware.com



링크에 접속하시면 위처럼
메인화면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 부분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해당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
새로운 창이 하나 더 나오는데, 버전정보와 시기별 다운수 등이 나옵니다.
녹색으로 만들어진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치를 시작해봅시다. 작업중이던 사항들을 잠시 종료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인스톨 위치를 설정하는데 알람시계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장소는 프로그램파일 폴더입니다. (찾아보기)를 이용하여 사용자 임의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작메뉴폴더 설정을 해주시고
추가적인 사항을 선택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여부에 대한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경로와 폴더, 옵션을 다시한번 확인해주시고 (설치)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 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마침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free alarm clock 유틸을 실행해봅시다.
오전 9시로 기본적인 알람 설정이 되어있네요 ㅎㅎ
새롭게 시간을 바꿔봅시다.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서
위와같은 알람 차이 나오면 시간, 반복, 레이블, 소리설정 등에 대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쁜 현대인의 일상과 업무에서 이처럼 알람시계 프로그램 하나정도
설치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