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도 노래를 들으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ㅋㅋ 그만큼 우리에게 음악이란 것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음원사이트는 여러 시간을 지나면서
대세가 여러번 바뀐 것 같습니다. 제 기억에 남는 것들은 소리바다, 벅스뮤직과 같은 것들인데요
최근에는 멜론이 대세인 것 같네요 ㅎㅎㅎ

그런데 최근 컨텐츠나 저작물에 대한 제제가 강해진 만큼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음원 부분에서는 그 정도가
더 심한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멜론 스트리밍 가격을 포함하여, 다운 및 어학공부 등
여러가지 상품에 대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 접속하기 : http://www.melon.com



링크를 타고 접속하시면
메인 페이지가 나올겁니다. 위에 표시한 것처럼
상단 우측 부분에 (멜론상품구매) 버튼을 눌러주세요. 곧바로 구입되는 것은 아니니까
걱정 마시구요 ㅋㅋ



새로 열리는 창에서는 기본적으로
3개월 할인 특가 페이지가 뜰겁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전체 상품 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들어가봅시다.



멜론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체 상품이 쭉 나열됩니다.
그 중에서 스트리밍을 포함하는 상품을 몇 가지 소개하도록 할게요 ㅎㅎ
첫번째는 mp3다운 + 무제한 듣기인데요, 여기에서는 스트리밍은 전부 무제한이고
다운받을 수 있는 곡 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네요.



이번에는 무제한 듣기 + DRM 다운입니다.
디알엠은 dcf 파일을 받을 수 있는건데요 일종의 잠금장치라고 보면 됩니다.
자신 외에 사람들은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든 컨텐츠 보호 장치중에 하나죠 ㅎㅎ
저는 별로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음악을 소장하기보다는 최신음악이나
그냥 듣고싶을 때 감상만 하고싶은 분들에게는 멜론 스트리밍 전용 상품이 가장 적합할 겁니다.
컴퓨터 및 스마트폰까지 포함시키면 한달에 6000원이고, 모바일에서만 할경우는 5000원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상품은 모바일 스트리밍클럽입니다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스트리밍 묶음은
30일 안에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곡의 갯수가 정해져있는 대신에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으니까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