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툴바가 있다면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툴박스가 있습니다. 정확한 이름은
피그툴박스라는 것인데 보통 사람들이 크롬 알툴바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깔려있어야 합니다 ㅋㅋ
익플에서 아무 포털에서나 검색해보시면 크롬은 무료로 쉽게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암튼 창을 열어주시고 상단 오른쪽에 있는 목록형 아이콘을 눌러서
맨 밑에부분에 있는 (설정)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익스텐션 페이지에 접속하면
방문기록과 설정, 도움말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확장프로그램) 항목을 보시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검색을 통해
피그툴박스를 찾아내야 합니다.



위처럼 한글로 검색하시거나
아니면 영어로 찾아보셔도 검색이 됩니다.
(무료) 버튼을 눌러서 크롬 알툴바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사용자에게 다시한번 추가 여부를 묻습니다.
앱의 권한은 컴퓨터는 물론이고 웹사이트 전체에 대하여 접근한다고 합니다.
하긴 툴바 역할을 해야하니까 사이트에 대한 엑세스는 필수겠네요 ㅋㅋ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을 시작해주세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10초 내로 작업이 완료될 겁니다. 추가 알림과 함께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오네요.



이제 크롬 창의 우측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목록형 설정아이콘 바로 왼쪽에 위처럼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을 겁니다.
그게 바로 크롬 알툴바 기능인 피그툴박스의 모습입니다. 마우스 제스쳐에서부터
스샷, 유투브 도구, 우클릭 해제 등 여러가지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