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일반적인 회사에 들어가면
4대보험이라는 것을 의무적으로 들어야 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 네가지 항목에는 국민, 건강, 고용 산재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에 대한
부담금도 무시는 못할텐데요 그만큼 보장을 받기위해 내는 돈이라고 생각하면 그나마
위안이 되실겁니다 ㅎㅎ 그런데 자신의 급여에 따른 4대보험료가 얼마로 책정되고 있는지
궁금하실 때가 있을겁니다.



이번시간에는 그 네가지 중에서
고용보험 계산기 툴을 사용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거 하나만 제공되지는 않고 4가지 항목에 대하여 모두 제공됩니다 ㅎㅎ



4대 사회보험정보 연계센터 접속 : http://www.4insure.or.kr



이곳에서는 사대보험 관련 정보는 물론이고
전자민원, 증명서발급, 자료실, 참여 및 알림마당 카테고리를 지원하니까
더 자세히 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ㅋ



그럼 고용보험에 대한 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시다. 상단 카테고리에서 (자료실)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4대 사회보험 모의계산) 이라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이라서 아주 정확한 측정은 무리일 수 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가늠할 수 있을겁니다. 금액을 적용하는 기준은
근로자의 명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는 사업주에게만 변경되는 사항인 듯합니다.



그럼 제가 직접 계산해보도록 할게요 ㅎㅎ
한달에 250정도 번다고 가정하고 근로자수는 150인 미만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계산) 버튼을 누르면 근로자 및 사업주 부담액이 나오고
총액이 계산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근로자 수에따라 금액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월 급여는 좀전과 동일하게 설정하고 사람수는 1000명 이상으로
바꿔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근로자 부담액은 변함이 없었지만 사업주 부담금은 약간 올라갔네요 ㅎㅎ
고용보험 계산기 이외에도 다른 항목들에 계산 툴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