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랬던 경험이 없지만
간혹가다가 동영상 화면 회전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나봅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아주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ㅋㅋ 오늘은 다음팟플레이어 및
인코더를 활용하여 동영상 90도 회전 및 다양한 각도로 돌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일단 그냥 영상을 보다가 화면을 돌리는 팁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영화 하나를 예로 설명드릴게요 ㅎㅎ



컴퓨터에 다운받아놓았던 인셉션이라는 영화를 틀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건 여담인데 제가 머리가 나빠서 그런지 인셉션은 한번만 보고는
영화가 이해가 잘 안되더군요 ㅋㅋ 그래서 인터넷으로 후기나 결말을 검색해보았는데
역시나 다른 사람들도 결말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더군요 ㅎ 아무튼 영상을 재생시켜주시구요.



플레이가 되는 도중에 화면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영상, 영상회전 메뉴를 차례로 눌러주시고 90도에서 270도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화면 회전 정말 간단하죠? ㅋㅋ

그럼 이번에는 영상 자체를
돌려놓은 상태로 인코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시켜주시구요,
인코딩 메뉴에서 (불러오기) 를 누른 후 편집하고자 하는
영상 파일을 열어주세요.



편집 리스트에 올라갔으면
환경설정 또는 세부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곳에서 동영상 화면 회전 옵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ㅎㅎ



화면 회전에 대한 것은
영상처리 메뉴로 가야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 (영상회전) 부분이 있을겁니다. 상하 또는 좌우,
그리고 동영상 90도 회전 항목이 있으니 옵션을 변경해주세요.



설정을 모두 마쳤으면
최종적으로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설정한 상태로 인코딩이 될 겁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