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렸을 때에는 월급이 얼마라고 하면
그냥 그걸 전부 다 받는 줄 알았습니다 ㅋㅋ 그런데 세금이라는 것을
내야되더군요. 소득세와 4대보험료 등을 포함해서 이것저것 내다보면 그것도
무시 못할만큼 많은 금액이 나옵니다. 오늘은 사람인 월급계산기를 이용하여 그러한 것들이
어떻게 계산되고 내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실수령액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봅시다.



사람인 연봉 및 월급 계산기 툴 :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



위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신의 봉급을 계산해볼 수 있는 툴이 열립니다.
필요 정보만 간단히 입력해주시면 세금을 제외한 예상 실수령액을
가늠해볼 수 있어요 ㅎ 다만 위 정보가 아주 정확하다고는 장담드릴 수 없습니다.
각각의 기업마다 기준의 차이가 있으므로, 계산결과가 거의 맞긴 하지만 약간의 오차는 발생할 수 있어요.



우리는 오늘 월급이 궁금하니까
연봉이 아닌 월급으로 선택해서 계산해봅시다.
임의로 250만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비과세액 및 부양가족수,
자녀수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민연금과 건강보험, 요양, 고용보험,
소득세 등에 대하여 공제액이 나오고 최종 공제액은 23만원 돈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받을 수 있는 돈은 대략 227만원 정도 되네요 ㅋ



모두들 알고 계시겠지만
월급액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내야하는 세금의 양도 늘어납니다.
극단적인 계산으로 한달에 버는 돈을 2500만원이라고 해놓고 실수령액을 보니까
1600만원밖에 되지 않습니다. 대략 900만원 돈을 세금으로 내야하는 것이죠 ㅋㅋ
남들 3~4개월 월급을, 한달 세금으로 내야하다니 제 입장이 되면 배가 좀 아프겠습니다 ㅋ

사람인 월급계산기 글은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구요
그냥 끝내면 좀 아쉬우니까 참고 글로 알바몬의 시급계산기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몬 알바급여계산기 : http://www.albamon.com/mem/mon_pay_calculator.asp



이건 아마 제가 이전에도
관련 글을 작성한 적이 있을거에요 ㅋ
올해의 최저임금은 시급으로 5210원이네요. 참고하시고
이것보다 덜 주는 곳이 있다면 사장님께 따지세요 ㅎㅎ



계산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시급을 입력하고 하루 근무시간 및 한달에 며칠 일 하는지를
입력해주시면 한달동안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나옵니다. 최저시급을 한참 넘어선 1만원으로 계산해도
하루 8시간씩 한달 22일을 일한다 쳐도 200만원이 안되네요ㅎ 최저시급으로 하면 대략 100만원도
안될 것 같습니다. 정말 짜긴 짜네요 ㅋ

아무튼 사람인과 알바몬에서 이런식으로
월급계산기 또는 시급계산기를 활용해볼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