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검색 자체에만 집중을 했다면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는 자체적인 서비스 개발에도 집중을 합니다.
그때문에 단순히 검색을 제외한 다른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장점도 있지만
검색능력이 많이 딸린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에서 영어로 검색한다는 것은
단순히 어휘풀이를 빼면, 영어로 된 문서들 검색결과 보여주는 거 보면 정말
가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ㅋㅋ 때문에 영어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링을 합니다.





아무튼 요점이 좀 벗어난 것 같은데요
오늘은 네이버 스톱워치 툴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써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쳐보면 금방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머 툴이 나왔습니다.
사용법은 다들 아실겁니다. 시간을 설정해놓고
그 시간이 완료되면 알려주는 기능이죠 ㅋㅋ
그럼 제가 직접 이용해볼까요?

시간이나 분, 초를 직접 화살표를 이용해서
올려주셔도 되지만 아래쪽에 보시면 10초부터 시작해서 1시간까지
시간을 올리는 버튼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설정한 것의 시간이 다 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죠? ㅎ

그래서 제가 짧게 한번 설정해 보았습니다.
10초로 정하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보니까
위처럼 메시지가 하나 나옵니다. 소리라든지 그런 거는 별도로 나지 않네요.
따라서 창 자체를 작게나마라도 열어놓고 있어야 할 듯합니다.

그런데 네이버 스톱워치가 원래부터
소리가 나지 않았던 것은 아닙니다. 이전 버전을 알려드리면...



네이버 타이머 이전버전 :

http://www.naver.com/include/timesquare/widget/timerpop.html

이거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게 바로 예전 버전입니다 ㅋㅋ 요즘은 네이버 검색으로는 찾아볼 수 없지만
직접 링크를 타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버전의 최대 강점은 타임이 끝나고나면
소리가 난다는 것이죠.

이러한 것들 외에도
네이버 스톱워치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활용해주셔도 됩니다.

검색창에 네이버 소프트웨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가 나옵니다. 이 곳에는 수많은 유틸리티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이 스톱워치라고 하면
검색어를 설정해서 유틸을 찾아보세요. 최근동안 많이 사용한 순으로 여러가지가
나오기도 하고 전체 검색결과로는 50개가 넘는 유틸들이 나오고 있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