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은 자국어니까 크게 어려움은 없겠지만
영어를 포함하여 다른나라 언어들은 글자도 못알아보는 경우도 많지만
글자를 어떻게 읽는건지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포함한
여러가지 읽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ㅎㅎ

이번 시간에는 텍스트 음성변환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하는데요
유틸이라고 말씀을 드렸지만 특정 사이트에서 별도로 다운이다 설치 없이
곧바로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도 이와 유사한 사이트를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
오늘은 다른 곳이니까 한번 살펴보시기 바랄게요 ㅋㅋ



음성변환 사이트 접속 : http://voki.com



메인을 들어가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영어로 나와있는데
상단 카테고리들 중에서 (CREATE)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한국어도 읽기가 지원되니까 일단 들어가보세요 ㅎㅎ



일단 읽어줄 캐릭터를 자신이 스스로
꾸며볼 수 있습니다. 그닥 중요한 기능은 아닌 듯하지만
꾸미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신만의 캐릭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ㅋㅋㅋ
머리에서부터 옷, 악세사리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브잇 어 보이스 부분을 보시면
네가지 아이콘이 나옵니다. 그중 두번째에 있는
키보드에 T자라고 쓰여있는 아이콘을 들어가면 우리가 원하는
텍스트 음성변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국인이니까 우리나라 말을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언어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스크롤을 죽 내려보면 Korean 이 있으니 그걸로 설정하면 되겠죠? 영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English 부분으로 선택하면 되구요.



그런다음 텍스트를 써넣어주세요.
다 입력하고 나서 입력창 밑에 보시면 플레이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누르면 자신이 쓴 문장을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보이스 부분에서
여러 목소리 중 가장 듣고싶은 걸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그럼 모두들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