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면 세금을 내야한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ㅋㅋ 보통 대부분의 사업장은
4대보험을 기본적으로 가입하도록 되어있는 것 같은데요, 물론 버는 돈이 더 많을수록
돈을 더 많이 내야한다는 것은 알고있지만 그걸 좀 더 정확하게 계산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정 사이트를 활용하면 4대보험 간편계산기 팁을 금방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ㅎㅎ



주소를 알고있으면 곧바로 접속하셔도 좋지만
모를 경우에는 다음이나 네이버같은 포털사이트에서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가 나올겁니다. 들어가봅시다 ㅎㅎ



메인 페이지에서 자료실메뉴의
4대보험료 모의계산 메뉴를 이용하시든지 아니면
화면 중단 쯤에 바로가기 메뉴에서 동일한 항목을 눌러서 실행해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에 대해 말이 많지만
어쨌든 4대보험 항목 중 하나이니 계산해봅시다.
한달에 버는 돈을 150만원이라고 가정하고 4대보험 간편계산기를 눌러보니까 
근로자가 부담해야할 금액은 대략 7만원 돈이 나왔네요 ㅎㅎ



두번째로는 건강보험입니다.
월 급여를 좀전과 동일하게 입력해서 결과를 보니까
대략 45000원 정도의 부담액이 나왔습니다. 보험료율도 함께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의 경우는 근로자 수에 따라
사업주에 한해서만 금액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근로자의 경우 직원들 수에 관계없이 0.65퍼센트로 되어있네요.
150이 월급일때 대락 1만원 정도를 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산재보험은 해당 페이지에서는
보는 것이 불가능하고 (산재보험료 모의계산하러가기) 링크를 타서
새로운 창을 열어야만 그 곳에서 계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4대보험 간편계산기 활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네가지 사항에 대하여 자신의 월급을 입력하여 직접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