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색맹과 색약의 차이를 잘 모릅니다 ㅋㅋ
그런데 다른 사람들이 말하기를 색맹이 좀 더 심각한 거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자신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인지 검사해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색맹 또는 색약테스트 해보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는 아닌데요
외국 것이긴 해도 어차피 그림 보고 맞추는 거니까 다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인크로마 테스트 페이지 접속 : http://enchroma.com/test/instructions



다들 영어로 되어있어서 뭐하는 곳인지 잘 모르겠으나
렌즈나 안경을 판매하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여기서 제공되는 검사는
무료로 해볼 수 있으니 잘 따라오세요 ㅎㅎ 일단 페이지 접속 후 맨 위 왼쪽에 보이는
하늘색 버튼의 Start Test 부분을 눌러주세요.



알림 및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색약테스트를 하는 동안에는 절대로 특수 안경이나 렌즈와 같은 것들을
착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컨티뉴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해봅시다.



어떻게 하는건지 장황하게 설명이 나와있는데요
그냥 간단히 정리하면 테스트지에 나오는 도형들의 모양을
맞추면 되는 겁니다. Start Now 버튼을 눌러서 검사를 시작햅보시다 ㅎㅎ



우리에게 다소 익숙한 그림이죠? ㅋㅋ
저게 숫자로 나왔다면 더 반가웠을텐데 이번에는 도형입니다.
딱 봐도 원형이네요. 그러면 Circle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마름모꼴 모양이 나왔습니다.
그러면 Diamond 버튼을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겨주세요 ㅎㅎ
근데 제가 궁금한 것은 과연 색약인 분들은 저 그림이 어떻게 보일까 입니다 ㅋ
아마도 색깔 구분이 잘 안되는 거겠죠?



이번에는 좀전보다 구분이 좀 어렵긴 한데
사각형으로 틀이 딱 잡혀있습니다. 그럼 Square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죠?
그 외에 잘 모르겠다 하시면 Unsure, 그리고 아무 도형도 없다고 생각하면
Nothing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게 대략 10개정도? 하시면
결과가 나옵니다. 다행이도 저는 정상이 나왔네요 ㅋㅋ
여러분들도 한번 색약테스트 해보시고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