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다음과 카카오톡이 손을 잡았습니다.
부동의 1위 네이버를 추격하려는 목적이었을까요? 하지만 제 생각에
네이버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ㅋㅋ 다음은 우리나라 포털 2위,
그리고 카카오는 모바일메신저 1위라고 알고있습니다.

그럼 네이버는 어떨까요?
일단 우리나라 인터넷 검색점유율 1위입니다. 요즘은 다음과의 격차가 더욱 벌어져서
거의 80%를 육박하고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쪽이 약한 걸까요?



네이버는 마치 다음카카오의 합병을 알고있었다는듯이
라인이라는 메신저를 오래 전부터 키워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수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정도까지 덩치를 키웠네요 ㅎㅎ 웹사이트 뿐만아니라 모바일 쪽에서도 지지 않을거라는
메시지가 느껴집니다.

아무튼 이야기가 좀 옆으로 샜는데요 ㅋㅋ
네이버를 하다보면 오타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넹이버라든지
네입버 등이 있는데요 과연 이렇게 쳤을 때 네이버의 반응은 어떨까요?



일단 검색어제안으로 수정된 결과를 추천해주고,
그 밑에는 어학사전이 등장합니다 ㅋㅋ 네이버를 빠르게 치려다가 나오는
오타라고 알려주네요 ㅋㅋ



넹이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빠르게 입력하다보니 실수로 쳐지는 말이라고 나오고 있네요.
정말 별 걸 다 알려줍니다 ㅋㅋㅋ

그런데 네입버와 같은 오타 말고도 검색결과가 신기하게 나오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예전에 화제가 되었던 적도 있었던 것 같은데
바로 아래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ㅎ



우리나라 자살율이 높다고 하죠?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는 사람들도 많을겁니다.
그래서 죽을까말까를 입력하면 네이버는 검색결과 대신
생명을 포기하지 말라는 생명사랑 캠페인이 뜹니다.



포기할까말까 검색어에 대해서는
어학사전이 먼저 나오는데요, 포기하지 말라고 하는군요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