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과제로 레포트를 작성하거나
취업을 하기위해 이력서를 제출하고자 할 때 보통은
한글이나 워드와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문서를 작성하곤 합니다.
그런데 띄어쓰기나 맞춤법을 제대로 맞지 않게 작성하면 면접을 보기도 전에
감점요인이 될 겁니다 ㅋㅋ

오늘은 네이버를 이용하여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텐데요, 그럼 네이버 오타검사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맞춤법 검사기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면 베타버전이긴 하지만 맞춤법을 검사해볼 수 있는 툴이 나옵니다.
왼쪽 칸에다가 단어 또는 문장을 입력하거나 붙여넣기 해줍니다.



그럼 제가 직접 실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처럼 일부러 하나만 틀리도록 작성하고 제대로 고쳐주는지
검사를 해보았는데요, 정확하게 틀린 부분만 수정을 해주었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문법적으로 하나도 틀리지 않은
완벽한 문장을 만들어서 네이버 오타검사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고쳐진 부분은 없고 교정된 내용이 없다고 알려줍니다.



그럼 이제 맞춤법은 해결했다고 치고
헷갈리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띄어쓰기입니다. 이것 역시 네이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네이버 띄어쓰기라고 입력하면 바로가기 url이 나옵니다.



좀전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검사하고자 하는
문장을 입력하거나 붙여넣기 하여 (실행) 버튼을 눌러서
띄어쓰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임의로 입력해볼게요 ㅎ
한 군데 띄어써야 할 부분을 일부러 붙여서 작성해보았는데
이번에도 역시 정확하게 고쳐주었습니다. 네이버 오타검사 및 띄어쓰기 검사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ㅎㅎ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