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복무를 하는 기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에전에만 하더라도
3년 정도를 군대에서 생활했다고 하는데 몇년 전 쯤에만 보더라도 벌써 2년정도로
줄었었죠? 그리고 현재는 일반 육군 기준으로 2년이 채 안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렇듯 기간은 시대에 따라서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더 정확히 계산해보기 위해서는
인터넷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군복무기간 조회를 직접 해보시면 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와
다음을 활용하여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입니다 ㅋ 우리나라 포털사이트
검색점유율 1등답게 없는 서비스가 거의 없다고 할 정도인데요
갑의 횡포만 좀 줄이고 글로벌적으로 좀더 사업을 확장했으면 더할나위 없겠네요 ㅎㅎ
아무튼 검색창에 전역일계산이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관련 계산기가 나옵니다.



입대 날짜와 군별을 선택 후
계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오늘 입대하는 분들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 분들을 기준으로 계산기를 눌러보겠습니다. 오늘날짜 2014년 06월 16일에 육군으로
군에 들어갔다고 가정하면 제대 날짜는 어떻게 될까요?



두 해를 지나서 2016년도에 제대하는 걸로 나왔습니다.
다만 2년을 다 채우지 않고 대략 3개월 정도가 줄어서 03월 15일에
전역한다고 나오네요 ㅋㅋ 근데 군대는 아무리 짧아도 그 생활이 짜증나는건
누구라도 매한가지일 겁니다 ㅋㅋ

다름 이번에는 daum으로 넘어가서 군복무기간 조회를 해봅시다.
다음에서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전역일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달력 툴이 나오면서 전역일계산기가 나옵니다.
좀전에 네이버에서 했을 때와 비슷한 방법으로 입대일과 군별을 입력하고
계산해주시면 됩니다.



날짜와 군별은 좀전에 네이버에서처럼과 
동일하게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군복무기간 조회 결과가
좀전과 똑같이 나올까요?



예상은 했지만 동일한 결과가 나왔네요 ㅋㅋ
여기에서는 현재의 계급과 일병진급일까지도 계산을 해주네요.
총 복무기간은 638일입니다. 토나오네요 ㅋㅋ 아무튼 군인들 수고하시구요
여러분들이 있기에 대한민국이 맘놓고 살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