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면허를 2011년도에 땄습니다.
아직 갱신하기에는 많은 기간이 남아있는데요 ㅋㅋ
제 친구는 저보다 몇년 더 빨리따서 올해 얼마 전에 갱신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네요.
전 아직 멀긴 했지만 거의 기간이 다가온 다른 분들을 위해 작은 팁 하나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우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겠죠? ㅎㅎ



도로교통공단 : http://www.koroad.or.kr



이곳에서는 교통이나 면허증 등에 대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 많이 들어봤을겁니다 ㅋㅋ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운전면허)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면허시험, 민원업무, 시험장안내등
여러가지 메뉴들이 하위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민원업무 안내의 (적성검사/면허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대상자를 확인해보니
2종면허는 신체검사를 할 필요가 없네요 ㅎ
그 외 적성검사, 면허갱신 주기 및 기간 정보와 신청 장소와 관련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챙겨야 할 준비물도 알아두어야겠쬬?
1종 면허를 기준으로 면허증과 사진 2매, 적성검사 신청서, 수수료를
준비해야 하는군요. 그 외 건강검진결과 내역 확인이라든지 갱신 위반시 처벌사항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래요 ㅎㅎ



또한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데요,
화면의 우측부분에 빠른 면허서비스 카테고리의
(면허증 갱신 신청)을 눌러서 새창을 열어줍니다.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로그인을 하신 뒤 해당 절차를
이어서 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렇듯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확인 방법은 간단하니까
기간을 놓치지 마시고 벌금내는 일이 업도록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