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의 1위를 달리던 네이버에게
만년 2등이었던 다음이 얼마 전에 카카오와 손을 잡았습니다.
합병이라는 말을 사용하던데, 아무튼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장점은 더욱 발전시켜서 크게 성장했으면 좋겠네요 ㅋㅋ

컨텐츠 제작자들.. 특히 저와같은 블로거들은
네이버의 행실을 다 알고있기에, 다음이 성장하기를 바라는 분들이 꽤 많이 있을겁니다.
다음이 훌륭해서라기보다 네이버의 독점으로 인한 불편사항 때문이죠 ㅎㅎ

합병과 비슷한 하기에 카카오스토리의
pc버전 공개도 있었는데요, 제가 오늘 컴퓨터 카카오스토리 설치 방법과 실행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저는 카스를 안하거든요 ㅋ



일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대한
접속이 필요하겠죠?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하면
바로가기 url이 나옵니다. 접속해봅니다.



심플한 배경에 가운데에는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왔습니다. 카톡아이디 있으신 분들 많을겁니다.
그당시 접속했던 이메일 형식의 계정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ㅎㅎ



처음 개설해서 그런지 프로필 만들기가 뜨네요.
이름은 실명이 좋겠죠? 생일도 자신의 생년월일 입력하시고
스토리 주소를 생성해야 합니다. 스토리 url은 일단 만들면 수정이 불가하다고 하니
신중히 생각해서 만드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만들고나니 저의 스토리 페이지가 떴씁니다.
저는 아직 작성한 컨텐츠가 아무것도 없습니다 ㅋㅋ 앞으로 카스를
하게될지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컴퓨터 카카오스토리 설치 방법은 상당히 쉽네요.
사실 설치랄 것도 없이 그냥 계정만 있으면 컴퓨터로 로그인해서 자신의 스토리 화면으로
이동하면 되는 거네요.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가면
이름과 한줄소개 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소개는 굳이 텍스트가 아니라 음악으로 대체할 수도 있군요.



그럼 저의 첫번째 이야기를 작성해볼까요?
글자는 물론이고 사진이나 동영상, 음악, 링크 등을
함께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카스 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쉬운 것들이었나요? ㅋㅋ
아무튼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