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작업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아래한글은 현재도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레포트를 작성할 때나 취준생들이 이력서를 만들고자 할 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텐데요, 워드프로세서라는 자격증이 나올정도로 이 프로그램에 대한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기본적인 기능도
잘 모르시거나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ㅋㅋ
오늘은 한글 밑줄 없애기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현재 한컴오피스 2014 버전까지 나오는 것 같은데 아무튼 버전도 참 다양하네요 ㅋ
제 컴퓨터에는 2010 버전이 있어서 그걸로 보여드릴게요.



일단은 제가 일부러
빨간줄이 생기도록 유도해보겠습니다. 아마도 띄어쓰기를
잘못해서 밑줄이 생긴 듯합니다. 이게 좋은 의도이긴 한데 은근히 기분이 나쁘거나
눈에 거슬리는 분들도 분명 있을거에요 ㅋㅋㅋ



띄어쓰기나 문법이 틀리든 말든
일단은 한글 밑줄 없애기로 설정을 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창의 상단부분에서
(도구) 버튼을 누른다음 생성되는 하위메뉴에서 (환경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환경설정의 상단 메뉴들 중에서
가장 끝부분에 있는 (기타)로 들어가서 (맞춤법 도우미 작동)에 되어있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자, 이제 어떤가요?
좀전까지는 있었던 빨간 점선이 없어졌습니다 ㅋㅋ
어떻게 하는지만 알면 한글 밑줄 없애기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