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변환기

생활정보 2014. 6. 20. 17:20

6월 말이 다 되어가는 시기니까
대학생들의 방학도 시작될 시기네요 ㅎㅎ 조, 중, 고등학생들은
7월 중순쯤 하는 걸로 알고있는데요 고등학생들 중에서도 고3은 방학때도
공부에 전념하느라 가장 바쁠 시기일 겁니다. ㅋ

대학생들은 자신의 시험점수를 학점이라는 걸로 받게됩니다.
그런데 과목이 여러개라서 한번에 계산하거나 평균을 계산해서
백분율로 바꾸는 등의 계산이 좀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학점변환기 활용법에 대한 두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사람인 학점계산 : http://www.saramin.co.kr/zf_user/tools/grade-converter



별도로 다운이나 설치가 필요 없이
페이지 접속만으로 간단히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점기준을 잡고 자신의 점수를 입력한 다음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가 예를들어서 한번 계산해보겠습니다.
만점을 4.5로 지정하고 제가 받은 점수를 3.7이라고 하면 어떻게 될까요?
결과를 확인해보니 다양한 기준에 따라 학점변환기 점수가 나열되었네요. 학점은 4.0 에서부터 7.0 만점까지,
그리고 백분율계산 결과까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한가지 신기한 점이 있는데
백점만점으로 계산할 경우 최소가 60점인가 보네요. 따라서 50점을 입력하면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저도 이 사실은 이번에 글을 작성하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그럼 아무리 못해도
60점은 베이스로 깔고 간다는 의미인가요?

이번에는 좀 더 세세한 과목설정과
점수, 학점에 대해 알아보기 위하여 네이버를 이용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학점계산)이라고 입력후 엔터를 치면
계산기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도 역시 만점 기준을 설정하고
자신의 점수 입력 후 결과를 보시면 되는데 과목이라든지 점수, 전공선택 등
좀 더 자세히 계산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목명은 생략하고 제가 임의로 또 넣어보겠습니다.
점수와 학점, 전공을 임의로 설정하고 (계산) 버튼을 눌러서
학점변환기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총 평점은 4.5 만점에 3.7점이 나왔구요
이수학점은 총 20, 그중 전공은 6학점, 그리고 마지막으로
4.0과 4.3, 백분율 계산 결과를 보여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