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말은 맞춤법도 헷갈리는 것이 있지만
그만큼 어려운 것이 바로 정확한 띄어쓰기를 하는 겁니다 ㅋㅋ
하나의 기다란 장문을 작성한다고 가정할 때 완벽히 문법에 맞도록 글을 쓸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고 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글을 거의 매일 쓰고있지만
사실 맞춤법에 대해서는 완벽히 자신할 수 없더군요 ㅎㅎ

오늘은 naver를 이용한
네이버 띄어쓰기 검사기 활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새삼 느끼는 거지만 네이버는 정말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양한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이 모여서 굳건한 1등을 지키는 원동력이 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검색창에 네이버랩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가기가 나타납니다. 세미나자료, 아이템체험,
연구문헌 및 활동을 하는 곳이라고 소개되어있는데요 일단 들어가주세요 ㅎㅎ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나와있는데
그 중에서 (자동 띄어쓰기) 그림이 있을겁니다.
한글로 된 문장이나 글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띄어쓰기를 제대로 맞춰서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죠?
저기 비어있는 공간에 여러분이 검사를 원하는
문장이나 글 등을 입력하시거나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주세요.



제가 직접 실험해보겠습니다.
일부러 띄어쓰기를 완전히 하지 않은 채 임의의 문장을
입력한 후 (실행)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띄어쓰기 검사기의
수정된 결과가 나왔는데 총 5번을 고쳐주었네요 ㅎㅎ



그럼 고쳐도 되지 않을만큼
완벽한 문장을 입력하면 어떻게 될까요?
보나마나지만 전혀 수정사항이 없이 제가 쓴 그대로가 결과로 나옵니다.



문장이 여러 개 될 경우
각각의 문장별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띄어쓰기 검사기 정말 편리하죠?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