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를 제작하는 사람들...
그 중에는 저를 포함한 블로거들도 포함될 겁니다. 우리가 조심해야할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저작권 문제가 있는데요, 실제로 신고를 당해서 경찰서에 방문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근데 대부분 블로거들은 이미지 자체를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지는 않기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는 걸로 알고있지만 그래도 조심은 해야할 겁니다 ㅎㅎ

그렇다고 너무 각박하게 움츠러든 마음가짐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 한다면 오히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거나 공감을 얻어내는 데에
방해가 될 겁니다. 적절한 선이라는 것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오늘은 인터넷 사진 저장 방법을 소개합니다.
웹서핑을 하다보면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도록 우클릭이 허용되는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그럼 그 사진은 영영 가져오지 못하는 걸까요? 사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ㅋㅋ



예를 들어서 위와같은 daum 인터넷 페이지를
저장하고 싶은데 오른쪽 마우스가 금지되어있어서 저장이 불가하다고
가정해봅시다.



제가 권하는 첫번째 방법은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겁니다. 오픈캡쳐라든지 안카메라, 네이버캡쳐 등
검색해보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사진 저장이 불가 하면 그 화면에서
필요한 부분 자체를 캡쳐해버리는 것이죠 ㅋㅋㅋ



두번째 방법으로는 키보드의
프린트스크린 기능일 활용하는 겁니다. 저걸 누르면 모니터가 어떤 상태에 있든
대부분 모니터에 출력되는 화면 전체를 캡쳐하게 됩니다.



그림판을 불러와서 붙여넣기 하거나
Ctrl + V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캡쳐한 그대로가 붙어버립니다.
그 자체를 저장해도 좋겠지만 좀 더 편집을 하고싶거나 일부 만을
저장하고싶다면...



좀 더 응용하여 그림판에 붙인 이미지를
캡쳐 프로그램으로 다시한번 자르는 겁니다. 인터넷에 있는 이미지를
약간 수정 및 편집하여 새롭게 저장하기에 아주 유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ㅋㅋㅋ



그 외 인터넷 사진 저장 방법으로는 알툴바를 활용하는 건데요,
이것만 보고는 이해가 안되는 분들도 있겠지만 직접 깔아보시면 압니다.
툴바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라는 것이 있거든요 ㅋㅋ



일반설정에서 기본설정 메뉴를 보시면
제가 좀전에 말한 부분이 있을겁니다. 해당 항목에
체크해주시고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