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계산기

컴퓨터관련 2014. 6. 24. 17:49

요즘 포털에서는 검색서비스 뿐만 아니라
부가적인 다양한 서비스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월드컵 기간인 현재 국가별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도
그 중에 하나겠죠? ㅎㅎ 그 외에도 카페라든지 블로그, 지식인, 기타 유틸이나 앱 등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제가 포털에서 찾아내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분수계산기 서비스인데요, 다양한 계산기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컴퓨터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유틸같은 것들은 찾기 힘들더군요ㅋㅋ 하지만 우리에게도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하는 것이죠 ㅋ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위와같이 입력후 검색해보세요.
여러가지 앱이 나올겁니다. 그 중에서 (분수계산기 플러스 무료) 라는 어플을
예로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건 구글마켓 뿐만 아니라 앱스토어에도 있으니
아이폰 사용자들도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ㅎㅎ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명을 보려면
위 글을 참고하세요. 제작자가 올린 도움말인 것 같네요.
그럼 제가 직접 설치하여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식으로 계산이 될 지
호기심이 생기더군요 ㅋㅋ



설치 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그냥 보기에는 일반 계산기와 크게 달라보이지 않는데
자세히 보시면 숫자버튼이 더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연산을 모두 보여드리면 좋겠지만
여기에서는 곱하기와 더하기 정도로 보여드릴게요 ㅎㅎ
계산기에서 왼쪽에 있는 숫자가 분수 앞에 붙는 숫자입니다.
그리고 위와 아래는 각각 분자와 분모입니다. 제가 아무 숫자나 입력해서
곱하기를 시도해보겠습니다.



결과는 아주 금방 나옵니다.
분수계산기가 제대로 계산을 했는지 검산을 해보면 좋을텐데
오랜만에 산수를 보니까 헷갈리네요 ㅋㅋ 암튼 맞겠죠?



사실 분수는 곱하기보다
더하기가 더 어려울 겁니다 ㅋㅋ 덧셈 하려면
분모를 통분시켜야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무렇게나 입력하고 계산해보았더니 위처럼 분모가 엄청 커졌네요 ㅎㅎ
암튼 그래도 간편하게 결과를 보여주니까 꽤 유용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