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작업을 할 때
주변이 조용해야 능률이 오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음악이 없으면 일을 잘 못하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ㅋㅋ 저는 음악이 없으면
안되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노래를 들으면서 컴퓨터 작업이나 블로그를 하면
더 마음에 안정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ㅎㅎ



오늘은 노래 많은 블로그 두 곳을 소개합니다.
블로그에는 다음도 있고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구글 등 다양하겠지만
음악 듣기용으로는 역시 네이버 블로그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음원을 직접 다 구매해서
들려주는건지 아무튼 여러 곡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ㅎㅎ



첫번째로 소개할 곳은 바로 음악집합소 라는 곳입니다.
검색창에 검색해보시면 금방 나옵니다. 방문자도 상당히 많은데요
꽤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블로그에 접속 후 화면 상단 왼쪽을 보시면
스트리밍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엑티브x를 설치하셔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금방 설치가 완료되므로
간편하게 음악을 들으실 수 있어요 ㅎㅎ



플레이어 우측에 보시면 리스트가 있는데
노래 목록을 열어서 직접 듣고싶은 음악을 선별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노래 많은 블로그들은 곡을 100개 정도 넣어놓더군요. 제한이 그렇게 되어있는건지 아니면
운영자가 그렇게 정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델비의 음악 블로그입니다. 방문자로만 따지자면 좀 전에 소개했던 곳보다는
좀 떨어지지만 그래도 오랜 기간동안 꾸준히 운영해오는 곳 같습니다.



여기에서도 일단 플레이어 툴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음악리스트는 물론 재생과 음량조절 등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블로그 들어오자마자 음악이 흘러나오면 이 스트리밍 플레이어가 거의 있다는 뜻이니까
잘 찾아보세요 ㅋㅋ 이 곳 같은 경우는 왼쪽 프로필부분 상단에 위치하고 있네요.



리스트를 누르면 노래 목록이 나옵니다.
원하는 곡으로 선택하여 들어보시기 바래요 ㅎㅎ
노래 많은 블로그 다음번에는 다른 블로그도 찾아보고
소개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