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보기에 남자보다 여자가
외모에 더 신경을 많이 씁니다. 보통 남자들은 샤워를 하고나서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 잘생겼다고 생각하지만 여자들은 실제로
자신이 날씬하거나 예쁘더라도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화장이라든지 피부관리, 다이어트, 성형 등에도 더 관심이 많은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ㅎㅎ



오늘은 여자 표준 몸무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체중은 특히 민감해하는 부분 중 하나일텐데요 수치상으로 나와있는 표를 보시면
자신이 현재 어디에 속해있는지 금방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ㅎㅎ



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맨 왼쪽이 신장이고
그 키에 맞는 표준 몸무게는 가운데부분 굵게 표시된 검정 글자입니다.
예를 들어서 키가 155cm인데 53키로 정도 나간다면 정상인 겁니다. 근데 이 표는 다소
관대한 경향도 있어보이네요 ㅋㅋ 키가 155이면 50키로 정도가 정상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ㅋㅋ



그리고 이 표는 키 161~175까지의 표입니다.
176 이상인 분들은 측정이 다소 어렵겠지만 비례식으로라도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는 방법밖에는 없겠네요 ㅎㅎ 근데 의외로 남자들은
여자들이 너무 마른 것보다는 약간 살집이 있는 분들은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ㅋㅋ

그럼 이번에는 표가 아니라
직접 계산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자 표준 몸무게 계산기 : http://www.nalthin.com/diet/bmi/bmi.htm




여기에 접속해보시면 자신의 키와 체중을 입력하면
표준체중과 비만도를 계산해줍니다. 다만 근육량에 따라
몸무게가 더 많이 나갈 수도 있으므로, 수치상으로만 측정하는 위 계산기는
그냥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래요 ㅎ



그럼 계산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제가 아는 친구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해볼게요 ㅎ
여자 키 162에 52키로일때 여자 표준 몸무게는 55.11이 나왔습니다.
비만도로 보면 정상이군요 ㅎㅎ 오히려 마이너스 수치가 나왔습니다. 조금 더 쪄도 되겠네요.



이번에는 조금 극단적으로
비만인 상황을 가정하여 수치를 입력해보겠습니다.
키는 170인데 몸무게가 120키로인 남자의 상태는 어떨까요?
보나마나였지만 비만도가 89%로써 20%이상일때 비만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뚱뚱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