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 은행이 있고
각각에서는 대부분 외화 환전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외화를 해외로부터 받아본 적은 있지만, 해외로 여행을 가기 위해서
환전을 해본 적은 없습니다 ㅋㅋ 그래서 오늘은 직접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은행을 타깃으로 잡아보았는데요
다른 곳을 선택해도 방법은 유사할 거라고 봅니다.
그럼 신한은행 사이버환전 정보 및 방법을 알아볼까요?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신한은행
홈페이지는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왼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외환(스마트외환센터)가 있습니다. 들어가봅니다.



페이지 상단 카테고리가 또 여러개 나오는데요
(외환) 으로 들어가서 (환전) 메뉴로 들어가주시면
신한은행 사이버환전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환전 시 필요한 서류에는
일반적으로는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 또한 여행을 끝마치고
외화가 남을 경우에는 별도로 계좌를 하나 개설하여 보관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환전 대상자 및 목적,
그리고 국세청 통보 대상에 대한 정보는 위 표를 참고하세요.
보통은 미화 1만달러 이상은 국세청에 통보가 되는군요 ㅎㅎ 요즘 환율이 낮아서
만달러면 한 천만원 정도 되겠죠?



인터넷으로 환전을 신청하면
환율우대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버튼을 이용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사이버환전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직접 창구 직원과 상담해보는 것이 좋을겁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