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에 개정된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2014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인데요 2월 21일 이후 지급분부터 적용하여
원천징수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지금이 7월이니까 개정된지 벌써 5개월 정도가 지났네요 ㅎㅎ
그런데 이 표를 보고싶어하시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국세청에 들어가서 해당 메뉴를 찾아보면
문서를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국세청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시거나
위에 창에 표시된 주수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민원증명발급, 원천징수,
국세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원했던 근로소득 간이세액표를 보기 위해서는
상단에 나오는 메뉴들 중 (조회,계산) 항목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위 그림을 참고하세요 ㅎㅎ



몇 가지 안내사항이 있고
하단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한글, 엑셀, PDF 중에서
하나를 골라 다운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제가 직접 한번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집에 어도비 리더가 있어서
PDF 파일로 받아보았습니다. 문서의 양이 꽤 있어서 그런지
금방 한번에 열리지는 않더군요 ㅋㅋ 첫 페이지는 2014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라는 제목으로
맨 위에 글자가 써있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시면 여러가지 세액이라든지
산출방법 등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페이지 갯수를 보니까
총 32장이네요 ㅎㅎ 이거 다 보기도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자신이 내야할 세금을 직접 계산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좀전에 세액표 다운페이지에서 하단부분에 위처럼 계산기 툴이 있습니다.
월 급여액과 공제대상 가족 수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달에 250만원을 번다고 가정하고
자신을 제외한 공제대상 가족이 없다고 하면, 납부해야할 세액읜 합계는
대략 4만원 돈이 나옵니다. 아무튼 2014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및 계산기를
잘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