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아이핀 아이디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만든것 같긴 한데 이게 자주 사용하는 게 아니다보니
매번 비밀번호를 까먹게 되더군요 ㅋㅋ 아이핀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보세요.



간단히 말해서 신분확인을 위하여
주민번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이것도 보안문제라든지 여러 문제점들이 많아서 논란이 많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핀 탈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아이핀)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가기가 나옵니다.
해당 링크를 타서 접속해보세요.



메인페이지 우측에 보시면
몇 몇 메뉴들이 나와있는데 아이핀 탈퇴를 위해서는 
(i-PIN 관리 및 폐지)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도 역시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어디로 들어가야 하는지 눈에 바로 들어오시죠? ㅎㅎ
아이핀 폐지 버튼으로 들어가주세요.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자동탈퇴 방지 문자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도 이게 별로 활용도가 없는 것 같아서 아이핀 탈퇴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막상 아이디랑 비밀번호가 또 생각이 안나네요 ㅋㅋ 저처럼 생각 안나시는 분들은
(ID/비밀번호 찾기)로 들어가셔서 복구한 뒤에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