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주거래 은행은 어디인가요?
저는 농협을 자주 사용합니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그랬고
요즘은 돈을 쓰는 은행은 따로 계좌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ㅋ
근데 인증서를 맨 처음 만들 때 농협껄로 해서 다른 은행들은 그냥 타은행 인증서 등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을 1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간이 만료되기 한달정도 전부터 아마 미리 알림 메일이라든지 그런 것들이
올 겁니다. 오늘은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직접 url 주소를 쳐서 들어가셔도 되고 포털사이트에
농협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 소개가 잘 되어있습니다.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로그인 버튼 오른쪽에
공인인증센터 버튼이 있습니다. 들어가볼까요?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페이지가 떴습니다.
공인인증서의 생성 및 폐기, 재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갱신 메뉴로 들어가주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스탭은 인증서 선택 단계입니다.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을 하기 전에 먼저 알림사항이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세요 ㅎㅎ 참고로 범용 공인인증서는 유료이고, 일반 은행 및 보험용은 무료입니다.
우리처럼 일반인들이 발급받는 것은 다 무료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ㅋ



자신의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저는 하드디스크에 있지만 사실은 이동식 기기에
휴대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하네요 ㅎㅎ 아무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갱신한지가 얼마 안되어서
오류 메시지가 나왔네요 ㅋㅋ 제가 첨에도 언급드렸듯이
거의 만기 기간이 되어가거나 만기 후 갱신이 가능할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여드릴 수 없겠지만 아무튼 농협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 2단계부터는
지시사항대로 잘 따라만해주시면 대략 5분 이내로 발급이 가능할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