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던
노래 중에 하나입니다. 단순히 노래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리듬이라든지
퍼포먼스 등이 합쳐져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누렸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빌보드 이야기까지 나왔었는데요
아마도 1등까지 갔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빌보드는
미국의 음악잡지로 매주 여러 카테고리별로 나눠서 인기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우리나라 가수의 노래가 순위에 올랐었으니 정말 대단했던 것이죠 ㅎㅎ

오늘은 빌보드 차트 역대 1위 및 여러 차트별로
순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근데 이건 순위변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때문에 그냥 어떻게 보는거다 하고 알아만 두셔도 좋을 것 같네요.




메인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카테고리별로
여러가지가 나와있습니다. 가장 핫한 100가지, 또는 빌보드 200위까지,
그리고 차트별 순위 등 여러가지인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몇 개만 선택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The Hot 100 입니다.
오늘 저의 블로그 제목에 맞게 1위들만 보도록 할게요 ㅋㅋ
Fancy 라는 노래이군요. 유튜브에서 검색해보시면 뮤비와 음악을
들어보실 수 있어요.



이번에는 Billboard 200 으로 넘어가볼까요?
여기에서는 1위가 다른 곡이 나왔네요. Trigga 라는 곡이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Trending 140 이라고 해서
실시간 차트 순위입니다. 트위터로 집계가 되는 것 같은데요
이곳에서의 1위는 또 다른 곡이 나왔습니다.
Chandelier 라는 노래입니다.



Veiw Chart 버튼을 누르시면
위처럼 전체 순위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순위에 올라가있는 곡들은
대부분 유투브 검색을 통해서 뮤직비디오와 노래를 감상이 가능하더군요 ㅋㅋ
그리고 순위가 계속 변동되므로 빌보드 차트 역대 1위라는 말 자체가 좀
모순일 수도 있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매주 접속해서 변동하는 순위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