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완벽히 이해하려면
다양한 수식에 대하여 많이 공부해야 합니다 ㅋㅋ
저도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이 있긴 하지만 몇년 전 일이라서
많이 잊어먹은 부분도 많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것들은 머릿속에 기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수식 중에 하나인 엑셀 나이구하기 팁을 알아봅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겠죠?
제 컴퓨터에 있는 버전은 Excel 2010 버전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가 빈 칸의 아무 곳에다가
생년월일을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93년생의 우리나라 계산식 나이와
만 나이를 알아보도록 하죠. 물론 제가 93년생은 아닙니다. 그것보다는 좀 더 늙었어요 ㅋㅋ



일반 나이라는 것은 태어났을 때의 나이를
한살이라고 가정했을 때의 우리나라 계산식 나이입니다.
결과를 나타낼 칸을 지정해놓고 수식을 입력해야겠죠?
fx 칸에다가 위에 표시한 것처럼 입력해줍니다. 수식에 대한 해석은 
올해 오늘 날짜에서 1993년을 빼는 계산식에다가 태어날때의 한살을 더해서 플러스 1을 해주는
엑셀 나이구하기 계산 방식입니다.



그런데 셀 서식 출력 형식이
날짜로 되어있다면 우리가 예상했던 나이 숫자가 아니라
연도와 월, 일 형식으로 나올겁니다. 그럴 때에는 해당 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셀 서식)을 열어주세요.



표시 형식이 날짜로 되어있다면
(일반)으로 바꿔서 나이 형태의 숫자로만 깔끔하게 나올 수 있도록
바꿔줍니다.



93년생은 우리나라 나이로
스물 두살입니다. 그럼 이제 만 나이를 계산해볼까요?
만은 태어날때를 0살로 계산하면 되는 것이죠? 좀전의 같은 수식에서
+1 했던 것만 빼주시면 됩니다. 그럼 한살이 더 적게 나오겠죠 ㅎㅎ



자, 어떤가요? 엑셀 나이구하기 계산이 끝났습니다.
물론 머릿속으로 암산해서 계산한 후에 그냥 숫자를 입력해도 좋지만
직접 수식을 작성해서 나온 결과를 보는 것과는 기분상으로 차이가 있을거에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