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무원 연봉

생활정보 2014. 7. 23. 12:03

몇달 전에 예비군 훈련을 갔다가
중고등학교 동창들을 몇 명 우연히 만났었습니다. 그 중에서는
취직을 한 애들도 있었고 아직 준비중인 친구들도 있었는데요, 시험을 준비한다던 애가 있길래
좀 더 자세히 물어보았더니 군무원이라는 것을 준비하고있다고 하더군요.



솔직히 말하면 그런 것이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ㅋ
그래서 그게 뭐냐고 물어보니까 군대에서 행정직 같은걸 하는건데
공무원으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군무원 연봉 정보와 혜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보너스라든지 추가수당, 자녀학자금, 교통비지급, 휴가 등
자세히 나와있으니까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친구 말에 의하면
경쟁률은 공무원보다 좀 낮다고 하는데 혜택은 나름 괜찮은 것 같네요 ㅎㅎ



그럼 군무원 연봉은 어떻게 될까요?
제가 여기저기 찾아보았는데 일반 공무원직이랑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올해의 공무원 월급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취업이나 알바, 연봉 등에 관한 정보는
사람인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페이지 접속 후 (연봉)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ㅎㅎ



왼쪽 카테고리들을 보시면
여러가지 기준이나 분류에 의한 연봉 정보들이 있고 
그 중에는 (공무원 봉급표)도 있습니다.



2014년도 공무원 봉급표가 나왔습니다.
근데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연구직도 있고 지도직, 소방, 경찰, 교육 등...
그런데 군무원 연봉은 따로 분류되어있지 않으므로 (일반직 공무원)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직급은 1~9급까지, 그리고 호봉은 1~23호봉까지의 표를
올려보았습니다. 사실은 호봉은 이 이후로도 더 있는데 화면이 모자라서
그냥 저쯤에서 잘랐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호봉과 급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월급을 지급합니다.



공무원은 안정적인 직장 중 하나로 꼽히는데
월급은 과연 매년 오를까요? 거의 오르긴 하지만 가끔씩은 오르지 않거나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IMF가 터졌던 90년대 말에는 오히려 떨어졌었으며
지난 09년도와 10년도에는 인상율이 0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대부분 올랐네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