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한가지 거슬리는 것이 있습니다. 글자 밑에 생성되는
빨간 줄인데요 ㅋㅋ 물론 맞춤법때문에 나타나는 것이긴 하지만
내가 틀렸다는 것을 계속 보여주니까 기분이 썩 좋지만도 않고 때때로는
영어나 고유명사, 외래어와 같이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글 선 지우기 팁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먼저 한글을 실행시켜야겠죠?
참고로 저는 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컴오피스 2014 버전까지 나온 걸로 알고있네요 ㅎㅎ



일단 창을 열어서
아무 말이나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빨간 줄이
나오도록 말이죠 ㅋㅋ 위처럼 한번 작성해보았는데요 이제 저기 보이는
빨간 점선을 없애봅시다.



맨 위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도구) 로 들어간다음 맨 밑에 나와있는
(환경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에서도 세부적인 메뉴들이 있습니다.
맨 오른쪽 끝에 위치해있는 (기타)를 눌러서 (편집) 부분을 보시면
맞춤법 도우미 작동이라고 있을겁니다. 거기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해제해줌으로써
한글 선 지우기 옵션을 작동시킵니다.



설정환료 후 확인을 해주시면
좀전에는 나타났던 빨간 점선이 사라졌습니다.
맞춤법이 틀리든 맞든 어쨌든 보기에는 깔끔해졌네요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