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군복무를 하고있는 현역들의 소원 중에 하나가
무엇일까요? 저는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건 바로 하루빨리
예비역이 되는 것이죠 ㅋㅋ 제가 예전에 훈련소생활 할 때 조교가 전역하는 모습을 봤는데
그당시 까마득한 저로써는 상당히 부러운 대상이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제가 전역한지도
오래 되었지만요 ㅋㅋ




오늘은 예비역들을 위해서
예비군 날짜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별도의 홈페이지가 존재해서
조회가 간편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다가 (예비군)을 검색하면 바로가기가 하나 나옵니다.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 카테고리들 중 맨 왼쪽부분에 (나의 정보)가 있습니다.
하위메뉴에서 (소속/훈련 정보)를 눌러줍니다.



다만 예비군 날짜조회를 위하여 자신의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핀은 아이디랑
비번도 기억이 안나기 때문이죠 ㅋㅋ 인증서가 제일 편합니다.



로그인 하자마자 좀전에 보였던
나의 훈련정보에 제가 받은 교육일정 및 날짜와 수료여부가 나와있습니다.
저는 올해 계획되어있던 세번의 교육을 모두 받았습니다 ㅎㅎ



좀더 자세히 보시려면 (상세정보) 버튼을 눌러서
소속과 훈련내용에 대하여 상세히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그럼 모두들 예비군 날짜조회 미리미리 잘 하시고 빼먹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