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수를 세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라든지 사람인과 같은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이 깔려있다면
그걸 이용해서도 한글 단어수 세기가 가능합니다.



일단 유틸리티를 실행시켜주세요.
여러가지 버전이 있겠지만 하는 방법은 거의 유사할 겁니다.
참고로 저의 버전은 2010이니까 참고하세요 ㅎㅎㅎ



문서가 있어야 하니까 제가 임의로
아무 말이나 입력해보겠습니다. 한글과 영어를 섞어서
두줄짜리 문서를 작성했습니다. 대충 봐도 한 50자 정도는 되어보이네요.
그럼 이제 정확하게 세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들 중에서 (파일)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하위 메뉴들 중 (문서 정보) 부분으로 들어가주세요.
자그마한 새 창이 열릴 겁니다.



문서 정보 창이 열렸으면
(문서 통계) 항목으로 이동하여 분량 부분을 확인합니다.
한글 단어수 세기 결과는, 공백을 포함하여 59자가 나왔는데
공백을 제외하면 50자가 나왔습니다. 신기하게도 제 예상과 일치했네요 ㅋㅋ



문서통계 외에도 일반 탭에서는 문서 버전 및 날짜, 속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요약에서는 제목과 주제, 지은이, 키워드 등의 정보, 그리고 글꼴 정보에서는 사용된 글꼴 및
대체된 글꼴을 알아볼 수 있고 그림 정보에서는 말 그대로 그림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