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보면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하는데 몇 몇 사이트나 블로그들은
그걸 막아놓은 곳들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아마도 보안상의 이유가 가장 크겠죠? 그런데 아무리 그렇게 설정을 해놓아도
간단하게 풀 수 있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해보면 관련 유틸이나 앱이 있을것이고
오늘 알려드릴 익스플로러에서의 복사 금지 풀기 방법은 알툴바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 http://www.altools.co.kr




메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메뉴에서의
(알툴바) 항목으로 이동하시면 해당 유틸리티의 설명과 함께
설치하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라이선스 계약 동의는 한마디로
이용 약관인데요 잘 읽어보시고 (동의) 단추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동의 안하면 설치도 불가해요 ㅋㅋ



설치 종류에는 빠른 설치와 사용자 지정이 있습니다.
또한 제휴 사이트라든지 프로그램이 동반 설치되는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괜히 컴퓨터 느려지는 것이 싫어서 복사 금지 풀기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알툴바를 제외한
다른 제휴 및 스폰서들은 될 수 있으면 설치하지 않는 편입니다 ㅎㅎ



설치를 마치면 위와같이 새로운 인터넷 창이 열리면서
성공적인 인스톨 완료 상태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확인해야할 것은
검색창 밑부분에 실제로 툴바가 생겼는지를 확인하는 것이죠 ㅋㅋ



툴바를 보시면 (캡쳐)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의 하위 항목들 중에서 맨 하단에 위치해있는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항목에 체크해주시면 우클릭 방지를 해둔 사이트도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복사 금지 풀기를 시도하기 전에
한가지 유의해야 할 사항은 저작권법에 위반되지 않는지
생각하는 겁니다. 그런거 괜히 잘못건드렸다가 나중에 피곤해지는 수가 있으니까요 ㅋㅋ
그 부분은 알아서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