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지방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거기에서는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라는 것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소득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세금은 내야하는 사항이므로
미리미리 알아두셔서 나중에 폭탄맞는 일이 없도록 해야할 겁니다 ㅎㅎ 물론 저도 세금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이 많지만 그 쪽으로 어느정도 공부를 해놓아도 재태크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Naver 또는 daum에다가 위택스를
검색하시고 결과에 나오는 사이트에서 바로가기를 통해
홈페이지를 열어줍니다. 이미 이용해보신 분들도 많이 있을거에요 ㅎㅎ



홈페이지를 보시면 이용안내 및
열린마당, 자료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하고있는데요
그 중에서 지방세정보로 들어가서 (지방세 미리계산해보기) 항목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여러 지방세들 중
취득세(부동산)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오른쪽에
계산할 수 있는 영역이 나옵니다. 저는 아직 집을 사거나 팔아본 적이 없어서
자세한 입력 사항들을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모르지만 현재 부동산 관련
취등록세를 내야하는 분들은 다 아시겠죠?



취등록 원인과 매매가,
취득일자 및 거래유형 등을 설정해주시고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잘 몰라서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매매가를
2억원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ㅋㅋ



그랬더니 2014년도 10월 7일까지
220만원의 세액을 지불해야 하는군요. 근데 저만 그런건지 몰라도
매매가에 비해서 그렇게 높은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래 유형에 따라서도
변동이 있겠죠 ㅎㅎ



그 외 참고사항들 보시려면
위 표를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계산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