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월급표

생활정보 2014. 8. 9. 14:59

제가 알기로 예전에는 오늘날처럼
공무원 시험에 대한 경쟁률이 이렇게 높지 않았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워낙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직장을 다녀도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다닐수 있을거라는
보장에 대한 안정감이 줄어들면서 그나마 오래 다닐 수 있고 짤릴 위험도 적은
공무원이 인기를 얻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느 정도의
연봉을 받고 일을 하는 걸까요? 이번 시간에는
공무원 월급표를 보면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얻고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취업사이트 중에 하나인
사람인에 들어가보시면 채용정보 뿐만 아니라
연봉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카테고리에서
(연봉) 메뉴로 들어가줍니다.



왼쪽 메뉴들을 보시면
공기업/외국계 탭에서 (공무원 월급표) 라고 있습니다.
메뉴를 열어주세요.



올해 2014년도 공무원들의
봉급표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일반직은 물론 공안직, 연구직, 지도직, 군인 등...
여러가지 항목에 대하여 각각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직을 기준으로 보시면
위와 같습니다. 가장 낮은 9급 1호봉은 대략 120만원정도 밖에 안되네요.
반면에 가장 높은 1급 23호봉이면 거의 600만원 돈입니다. 근데 호봉이 연수마다
증가되는 거 아닌가요? 그럼 1급으로도 600 정도 벌려면 23년이 필요하네요 ㅎㅎ



그럼 지난 여러 해 동안
공무원 월급표의 인상률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96년도부터 올해까지의 정보를 보면 대체적으로 상승하긴 했습니다.
imf가 터졌던 98, 99년도에는 오히려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네요. 아무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