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농협 계좌를 아주 오래 전에 만들었습니다.
몇 년이 지났는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중간에 카드기한이 만료되어서
바꾼 적도 있으니 상당히 오래 전 일인 것 같습니다. 근데 그당시 계좌를 개설할 때
자금이체비밀번호라는 것을 함께 만들었나봅니다. 아마 굳이 신청을 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를 만들기 위해서도 필요하기때문에 통장 비밀번호와 같이 만들겁니다.



그런데 인증서를 만든 이후에는
별도로 사용도가 많지 않기때문에 금방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 몇 분들은 온라인 상으로도 농협인터넷뱅킹 자금이체비밀번호를 다시 찾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제가 알기로는 그건 불가능합니다 ㅋㅋ



일단 공인인증서를 만들 때
이체 비밀번호가 필요하다는 것은 위 사진을 보면 아실거구요,
인증서의 기한은 1년이므로 그 동안에는 특별한 일이 없으면 거의 쓸 일이 없습니다 ㅋㅋ



그러다가 제가 얼마 전에는
그 번호를 사용할 때가 온 적이 있는데
바로 예금을 들어놓았기 때문입니다. 예금을 들 때 하나의 계좌를 더 생성해야 하는데
그때 자금이체 비밀번호가 필요했습니다. 자금을 다른 통장으로 보내는 거니까
그 과정에 필요한 수단이었겠죠 ㅋㅋ 저는 순간 생각이 안나서 한참을 생각하다가
간신히 찾아냈네요. 게다가 이게 3번인가 5번 잘못 입력하면 더이상 입력이 불가하기때문에
번호가 헷갈릴 때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도저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하시면
직접 은행에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창구에 가셔서 자금이체비번을 잊어먹어먹었다고 이야기하면 해결 해줄겁니다.
제 기억을 떠올리자면 창구 직원에게 서류같은 것을 받은 이후로 며칠 이내에 등록해야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